탑배너 열기

 

공지사항

[교환학생 모집]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추가 선발 안내 N

No.5995921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추가 선발 안내




1. 파견시기 : 2023년 9월 전후(가을학기)


2.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국가

대학명

선발 인원

파견 기간

프랑스

University of Strasbourg

3명 이내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폴란드

University of Warsaw

2명 이내


 파견대학 교환학생 강의는 영어로 진행됨


3. 지원자격

 소속 경영대학 소속 학생

 학점 전학년 평균평점 3.0이상

 공인 영어성적 

 1) 공인 영어성적 : TOEIC 또는 TOEFL 또는 IELTS 성적 보유자

 2) University of Strasbourg의 경우 TOEIC 성적 최소 785점 이상 보유자

 지원가능학기 

 1) 재학생 : 2023학년도 1학기 현재 3학기 ~ 6학기 재학 중인 자

 (6학기 재학 중인 자는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2) 휴학생 : 3학기 ~ 6학기 이수 후 2023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6학기를 이수한 휴학생은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지원불가

 ­ 우리 대학교 해외파견 중·장기 프로그램(1개 학기/2개 학기기참가자

 기타 사항

 1) 외국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여야 함

 2) 파견대학의 유학조건과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여야 함

 3) 우리 대학교 내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복수 지원 불가




4. 선발일정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3년 4월 18() ~ 4월 24(오후 4

 2) 접수처 및 접수방법 경영대학 행정실 방문 접수

 면접일시 및 장소 : 2023년 4월 27(오후 4,

 상경관 251(면접장소), 상경관 256(면접대기실)

 선발 결과 발표 : 2023년 5월 2(오후 4시 이후

 (경영대학 홈페이지 안내 및 개별 통보)

 ※ 면접 및 선발 결과 발표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음


5. 선발기준

 

항목

전학년 평균평점

공인 영어 성적

영어 구술 면접/영어 발표

합 계

배점

20

30

50

100


 ※ 영어 발표는 유학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5분 이내로 PPT로 작성 요망

 ※ 영어 발표 면접 시 발표 자료(PPT) 파일을 지참(USB)하기 바람

 PPT 파일명 지원 국가명_본인 성명


6. 제출서류

 교환학생 지원서 1

 자기소개서(국문/영문각 1

 공인 영어 성적표 사본 1(최종 선발자는 원본 제출) 1

 여권 사본 1


7. 파견 조건

 파견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

 ※ 파견기간 동안 우리 대학교 등록금은 본인이 납부하여야 함

 본인 부담 항공료현지 체재비기숙사비 등

 휴학생이 지원하여 선발될 경우복학하지 않고 출국할 경우 모든 선발 사항이 무효 처리됨


8.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053) 810-2706

 

경영대학장